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콜라비효능 건강할때 챙겨 먹자

정보 공화국 2022. 6. 23. 01:28

콜라비 효능

맛있는 건강 채소

콜라비는 생각보다 많이 딱딱하고 먹어 보면 무와 별반 다를 것이 없는 채소입니다.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농약 없이도 잘 자라고 영양분이 높아 건강식품으로 최고라고 할 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영양성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비타민C, 식이섬유, 칼슘, 칼륨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즉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며 100g 기준 칼로리는 약 27Kcal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순무와 양배추가 합쳐진 이름으로 콜라비이며 외관은 자줏빛을 띄나 속살은 무처럼 흰색이며 물김치, 깍두기 등을 담가 먹거나 샐러드 섭취가 가능하다.

 

콜라비 효능

 

 

1. 피부미용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C는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충분하기에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어 흰색 피부톤 유지에 좋습니다. 특히 항산화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기 때문에 확실히 더딘 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한 콜라비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이 건강해야 면역력이 높아지고 질병으로부터 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관절 건강

채소임에도 칼슘이 풍부하여 건강한 뼈를 유지하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멸치나 우유가 먹기 싫으신 분들은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여 칼슘 섭취를 해 주어야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샐러드나 깎뚜기로 담가 먹으면 칼슘섭취를 충분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콜라비를 먹고 포만감이 들 정도로 먹어도 밥 1~2 숟갈 정도의 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공복감 없이 해 주는 느낌은 풍부한 섬유질 덕분인데 배부른 느낌 때문에 식사량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5. 건강한 혈관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압이 정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 준다. 현대인의 식단을 보면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는데 콜라비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나트륨의 배출을 통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6.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 과일처럼 콜라비를 썰어서 식사하면서 먹으면 충분한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

 

7. 항암작용

무보다 많은 양의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자체의 성장을 억제시켜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 성분 역시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콜라비라고 하여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속이 더부륵 하고 불편할 수 있다. 또한 갑상선 환자들은 주의해야 하는데 요오드 작용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콜라비와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은 당근과 오이로 비타민의 흡수를 방해하여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 외에는 큰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 콜라비 이니 그 효능을 보고 섭취했으면 합니다.

 

 

스모프카비벤주 이 약은 항암 전 우유 주사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모프카비젠주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질병으로 식사를 잘하지 못하는 분들의 영양공급용 수액인데 아마 항암치료 전 사용이 많기에 모르시는 분

youndor.tistory.com

 

트라우밀정 이 약은 약국에 파는 소염제 입니다.

트라우밀정 염증완화 소염제 특징 트라우밀정은 새한제약의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소염진통제입니다. 흰색 원형 나정으로 SHP TM 이란 식별표기가 특징인 조직

youndor.tistory.com

 

브린텔릭스정 이 약은 우울증 치료제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울증 치료제로 많이 처방되는 브린텔릭스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효과가 좋은 대신 속이 불편할 수 있기에 복용방법과 주의 사항을 정확하게 알고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