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입술포다이스반 성병이 아니다!

정보 공화국 2021. 11. 30. 03:29

갑작스럽게 입술에 도돌 토돌 한 수포나 여드름이 생긴 경우 상당히 난처하게 마련이다. 살아생전 이런 적이 없는데 혹시 성병이나 헤르페스 등의 다양한 원인을 스스로의 진단으로 도출해 내고 있다. 오늘은 입술 라인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이소성 피지 증인 포다이스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입술포다이스반

 

입술 포다이스반 원인

 

아마 이 증상이 나타나고 인터넷에 입술 피지, 입술 여드름, 입술 뾰루지 등의 검색을 해 봤을 것이다. 이 증상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유전적 원인이다.

 

인체 중에서도 가장 예민하고 얇은 피부 부위다 보니 신경 쓰이고 치료가 쉽지 않은 곳 이기도하다. 입술에 여드름 같은 알갱이가 여러 개 올라오면 통증 여부를 떠나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기에 제거하고 싶어 한다.

 

처음 포다이스반을 보면 물집이라고 많이 오인을 한다. 이소성 피지증으로 원래는 일반 피부에 나야 할 여드름에 입술에 난 것이다. 대부분 20대 이상의 남성에게서 여성의 비중보다 많이 나타나고 있다.

 

입술포다이스반

 

증상

 

입술포다이스반은 통증이 없다. 그러나 대부분 미관상 문제로 제거를 하고 있다. 아무리 가려보려고 진한 립스틱을 발라보지만 소용없다. 그리고 병원 치료를 하여 제거를 해도 재발이 많이 되는 편이고 더러는 검은 선이 생기기도 한다.

 

피부과 방문을 통하여 확인해 보면 아주 작은 피지 덩어리도 뭉쳐 있는데 아그네스나 마이크로 펀치 수술을 통하여 하나 하나 작은 미세 피지 덩어리 제거를 해야 한다. 다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검색하다 보며 알게 된다.

 

일술포다이스반

 

치료

그다지 심하지 않은 경우 그냥 방치한채로 지내시는 분들도 많다. 통증이 없고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구태여 없애지 않아도 된다. 단지 미관상 문제인 것이다.

 

포다이스반 제거는 위에서 언급한 레이 처 치료 시술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일반 피부에 여드름에 나야 하는데 입술에 난 것이기에 피지샘 조절을 통하여 피지 억제제를 복용해도 없앨 수 있다.

 

레이저 치료는 예민한 입술에 하기에 상당한 고통이 오기에 마취크림을 발라 먼저 입술이 무디게 해 준 다음 본격적인 마취를 위한 주사로 찌르는데 아래와 같이 눈물이 날 정도로 고통스럽다. 

 

포다이스반을 레이저로 지지고 나면 입술에 구멍이 뽕뽕 뚫리게 되나 덧나지 않도록 에스로반 연고를 보통 많이 처방해 주고 경우에 따라서는 항생제 주사나 약을 처방받기도 한다. 입술은 피부 재생 능력이 상당히 뛰어난 곳이기에 치료 후 구멍이 보여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보통 일주일이면 다 아물기 때문이다.

 

중증 이상의 여드름에 처방하는 로아큐탄이나 이소티논, 니메겐 등의 유명한 여드름약이 바로 피지 억제제다. 수분을 짝 끌어당겨 피지선을 말려 버린다. 보통 최초 2주 처방 후 상황을 본다.

 

레이저 치료에 비하여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다. 다만 사람마다 다르지만 부작용이 심할 수 있고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기에 심사숙고해 봐야 하는 부분이다.

 

만약 위와 같은 약을 복용한다면 입술와 얼굴에 수분이 상당히 부족하다는 당김 현상을 느끼게 되므로 수분 미스트나 립밤을 수시로 잘 사용해주면 도움이 된다. 부디 포다이스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이기를 바란다.

 

 

 

이소티논 명현현상 몇가지 사례 확인

로아큐탄이 한국에서 철수하면서 안타까워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성분이 비슷한 카피약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차피 피부 관련 복용약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youndor.tistory.com

 

 

로아규탄, 로아큐탄? 피부약 사용법

기본적으로 약국에 재고가 있다면 처방 후 복용이 가능하오나 지금은 어지간 한 곳에선 구하기 힘든 로아큐탄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로아규탄은 뭐 워낙 유명한 여드름 치료나 피지

youndor.tistory.com

 

 

에스로반연고 잘 알면 이 제품만 사용하게 됩니다.

에스로반연고는 무피로신 연고입니다. 그럼 무피로신이 뭔지 아세요? 무피로신은 광범위한 세균으로 인한 감염 치료를 위한 항생제입니다. 오늘은 무피로신 에스로반연고에 대하여 아래 내용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