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르믹스정

 

과민성장 증후군은 특별한 원인이 없다. 배변습관의 변화, 잦은 복통, 속의 거북한 불편함 등의 특징을 가진 기능성 위장관 이상 질환인데 엑스레이 촬영을 해봐도 어떠한 원인이 될만한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

 

단 특별한 증상은 바로 복무팽만감 같은 소화불량 증상이 지속적으로 밀려온다는 것이다. 게다가 배변 이후에 밀려오는 잔변감은 상당히 불쾌한데 겪어본 사람은 공감할 것이다. 오늘은 이렇게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많이 처방하는 노르믹스정에 대하여 아래를 참고하여 정확하게 복용방법과 주의사항, 부작용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특징

삼오제약에서 출시한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필요로 한다. 이 약은 원형의 분홍 필름코팅정으로 AW라는 식별표기가 특징인 주로 그람양성, 음성균에 작용하는 항생제다.

노르믹스정(출처 네이버)

 

성분과 효능

리파마이신 계열의 항생제인 리팍시민 200mg을 사용한다. 리팍시민 항생제는 친수성 분자다보니 장의 점막에 흡수가 도지 않은 채 장관 내 농도가 높은 상태로 머무르고 다양한 병원균 살균작용을 통하여 장관 기능의 활성화에 기여한다.

 

 

- 그람양선균이나 그람음성균에 의한 급성장 내 감염으로 나타나는 설사 증후군 치료

- 장내세균총의 이상으로 인한 설사 치료

- 위장관의 수술전과 후의 장내 감염의 예방 요법

- 고암모니아 혈증 치료의 보조요법

 

복용방법

이 약은 되도록 일주일을 넘겨 복용하지 않는다. 다만 의사의 별도 처방이 있다면 그에 따라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해야 한다. 복용방법은 아래의 기준으로 복용하되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 설사 증상의 경우 성인 기준(12세 이상 포함) 1회 1알(200mg 기준)을 6시간마다 복용한다.

- 위장관 수술전후 감염 예방은 1회 1알(400mg 기준)을 12시간마다 복용한다.

- 고암모니아혈증은 1회 1알(400mg 기준)을 8시간마다 복용한다.

 

 

이 약은 노르믹스정에 과민반응 하거나 아나필락시스 증상의 경험이 있는 분, 장폐증 환자, 중증 궤양성 장질환자의 경우 복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다. 임산부도 의사의 처방이 있으면 복용이 가능한 약이다.

 

부작용

환자마다 다양한 증상이 아래와 같이 나타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혈변이나 두드러기가 심하게 전신에 나타나는 아나필락시스는 그냥 넘기지 말고 반드시 병원으로 가야 한다.

노르믹스정 부작용

 

주의사항

노르믹스정을 복용하면서 항생제에 반응하지 않는 비감수성균이 생기면 다른 약의 처방을 받아야 한다. 이 약을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와 장점막에 질병이 있다면 소변 색상이 적색으로 나올 수 있다. 특히 이 약을 복용하고도 설사가 48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다른 항생제 복용을 고려해야 한다.

 

 

서카딘서방정 이 약은 불면증에 처방한다.

불면증은 밤에 제대로 숙면을 취할 수 없는 상태인데 아침에 상당한 피로감에 시달리데 된다. 직장인이나 수험생의 경우 낮에 쏟아지는 졸음과 두통의 스트레스는 극에 달한다. 심한 경우는 심

youndor.tistory.com

 

 

싸리움캡슐 이 약은 편두통에 먹습니다.

싸리움 캡슐 편두통이 만성인 분들은 일상생활에 충분히 지장을 받고 있을 겁니다. 단지 편두통으로 끝나면 모를까 눈까지 아프고 하루가 너무 길게 느껴져 업무를 보는 분들이 일하기 매우 힘

youndor.tistory.com

 

 

베시케어정 예민한 방광에 도움을 줍니다.

베시케어정 소변을 보고 싶지 않은데 흘러나온다고 하여 죽는 병은 아닙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상당히 영향일 미치는 것은 물론 떨어진 자존감이 더 문제가 되죠 요실금은 남여를 불문하고

youndor.tistory.com

 

 

아나필락시스 이 증상이 무서운 이유

코로나 백신과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대표적인 부작용이 아나필락시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에 접종기관에서 약 15분~30분 정도를 대기하며 증상을 관찰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