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내염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여러 가지 약을 사서 발라 보았을 것이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구내염 치료제의 경우 한번 정도는 사용해봤을 법한 알보칠이란 액상형 의약품을 면봉으로 찍어 발라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병원에서 많이 처치해 주는 알보칠은 집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생각보다 큰 고통이 따르기 때문이며 치료효과는 그다지 별로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구내염 치료제와 관련된 의약품인 오라메디연고에 대하여 오해하고 있는 부분과 사용방법, 효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특징

 

 

 

동국제약에서 나온 오라메딘연고는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구내염 치료제다. 성분은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를 사용하는데 미백색을 띄고 있는 연고다. 

 

효능

미란성 구내염, 궤양 수반의 난치성 구내염이나 설명, 만성 박리성 치은염등에 사용한다. 트리암시놀론 아세토니드 성분은 항염증을 치료하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는 합성 부신 피질 호르몬이다. 이 성분은 구내염 이외에 관절염, 피부염, 애디슨병, 요통 등의 광범위한 치료에도 사용된다. 

 

사용방법

 

 

 

하루에 수회 구내염상처에 바른다. 너무 자주 바를 필요 없이 하루 3~4번 정도 사용이 적당하나 나이와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할 수 있다. 글쓴이는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 편이라 시중에 판매 중인 구내염 치료제를 다 사용해 보았다. 감히 언급하자면 덱스판테놀 성분의 피부 재생을 돕는 페리덱스가 가장 우수한 치료효과를 보였다고 생각한다.

 

구내염에 붙여 치료하는 아프타치는 가격이 페리덱스나 오라메디연고보다 비싼데도 생각보다 치료효과는 별로 였으며 알보칠 또한 고통을 수반하는 강도에 비해 치료효과는 그다지 크지 않았으니 참고해서 사용해 보길 바랍니다. 혹시 몰라 아래 페리덱스연고 설명서를 첨부할 테니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페리덱스 연고 (어린이들에게 사용하세요?)

페리덱스연고 이 약은 입병 중에서도 아프타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 연고입니다. 물론 스테로이드 성분이긴 하지만 알볼칠, 아프타치 보다는 개인적으로 봤을 때 효과는 더 좋은 듯합니다. 아

youndor.tistory.com

 

사용 금지자

 

 

 

수두환자, 매독 환자, 진균증 환자, 세균성 피부 감염환자, 주사치료 중인 환자, 비타민C 결핍에 의한 치은염 환자, 입 주위 피부염 환자, 구강 결핵환자, 바이러스성 감염환자, 기타 화농성 감염증 환자 등은 오라메디연고의 사용을 금하고 있기에 별도의 처방이 없다면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이 약을 바른 후 바로 식사 등의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하며, 눈에 염증이 생겼다고 하여 이 약을 발라서 치료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반드시 사용 전 약사나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더라도 장기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아래 아프타치도 구내염에 붙이는 치료제다.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아프타치 이 약의 정확한 용도는?

입앗이 하얗게 변하는 염증성 질환인 구내염 증상으로 고생을 해 본 적이 대부분 있을 겁니다. 시중에서 구내염 치료제로 유명한 약은 페리덱스, 아프타치, 아프니벤큐액, 터치메드, 아비나, 알

youndor.tistory.com

 

부작용

입안에 진균이나 세균성 감염증이 있는 환자의 경우 사전에 항진균제나 항균제로 치료를 하거나 오라메디연고와 병용치료를 권장한다. 만약 이 약을 며칠 사용하였으나 증상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사용 중지해야 한다. 또한 이 약의 사용으로 입안의 마비, 미각 이상 등 증상을 보일 경우 사용을 중지해야 한다.

 

특히 고령자의 경우 오라메디연고 사용으로 백내장과 녹내장, 당뇨병, 골조송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포시가정10mg 아스트라제네카의 당뇨치료제

포시가정10mg 이 약은 에스트라제네카에서 출시한 당뇨치료제 입니다. 작용기전은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시켜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제 1형이 아닌 제 2형 당뇨환자에게 사용하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