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 키우는 집에 비판텐연고가 없는 집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테로이드가 없는 의약품으로 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연고다. 비판텐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의약품이지만 사용 사면서 오해하고 있는 몇 가지가 있어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아보려는 것이 오늘 목적이다. 그럼 비판텐연고에 대하여 아래를 확인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특징과 가격

비판텐연고는 바이엘코리아에서 수입제조한 약으로 의사의 별도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약제 특성은 투명색이 아닌 미황색의 살짝 끈적한 상태로 라놀린 냄새를 가지고 있다. 가격은 보통 30g에 8천 원~1만 원 사이다. 솔직히 싼 것은 아니다.

 

 

 

대용량은 100g의 경우는 2만원이 넘기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면 배송료까지 포함하여 한 13,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니 많이 사용하는 가정은 100g 대용량을 해외 직구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니면 인터넷 검색만 해도 직거래로 저렴하게 판매하시는 분들도 많고, 공구하는 곳도 많으니 꼭 비싸게 약국에서 구매할 필요는 없다.

 

성분과 효능

 

 

 

덱스판테놀을 사용한다. 이 성분은 다양한 피부질환에 사용되는데 상처, 화상, 찢긴상처, 욕창, 습진 피부 궤양, 기저귀 발진, 자외선으로 인한 일광 피부염 등에 사용한다. 기저귀 발진에도 사용한다는 뜻은 아기들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스테로이드, 방부제, 향료, 색소 등이 첨가되지 않은 의약품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판매량이 높다. 덱스판테놀 성분은 비타민 5로써 피부의 재생뿐 아니라 회복을 촉진시킨다. 한 가지 언급하자면 비타민B5는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인데 세포증식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무려 75년 전에 개발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성분이다.

 

프로비타민 B5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이 약의 효능은 피부 지질의 형성에 관여하여 표피와 점막 손상으로부터 보호를 해준다. 즉 자연적인 피부 회복을 돕는 것은 물론 피부 수분 보유량도 증가시킨다. 그래서 모유중인 아기 엄마의 유두 상처 회복에도 많이 사용하며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으로 빨갛게 변한 엉덩이에도 빠른 효과를 보인다.

 

사용방법

환부에 바르기전 피부를 청결히 해 준 뒤 하루에 1~2회 발라준다. 그리고 수유부의 경우 수유가 끝난 이후에 유두에 발라 주면 된다. 수유부가 사용해도 신생아에게 미치는 악영향이 없기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만 약을 바르고 모유수유를 해야 한다면 약을 닦아내고 모유수유를 해야 한다. 또한 이 약은 눈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아기 기지귀 발진에 사용 시 꼭 발진이 일어난 이후에 사용하지 않아도 자기 전에 장시간 기저귀를 차야 하는 상황에서 미리 연고를 발라주고 기저귀를 채우면 피부 보호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저귀 발진 예방

 

 

 

기저귀 발진에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다. 아기들은 비누 사용보다는 그냥 물에 씻기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아기들은 아침저녁으로 목욕 2번 정도가 적당하다. 그 이상 씻기면 오히려 건조한 피부 상태가 될 수 있다. 

 

주의사항

비판텐연고는 감염성피부환자나 삼출성 피부병 환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하루 이틀 연고를 사용한 이후 과민증이 보인다면 사용할 필요가 없다. 즉 알레르기 반응처럼 가려움, 홍반, 습진, 발진 등의 증상이 보일 경우 억지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부작용이 거의 없으나 사람 마다 나타나는 이상반응 증상이 모두 다를 수 있다.

 

제로이드 수딩크림 이 제품은 실비청구 안되요

제로이드 수딩크림 제로이드 제품이 온가족 화장품으로 많은 인기가 있다고 하죠 피부트러블이나 작은여드름에 약을 사용하기 이전에 이렇게 화장품을 바꾸는것이 먼저 입니다. 피부연고의 경

youndor.tistory.com

 

 

더마스틱 울트라 흉터 지우개로 불리는 이유

더마스틱 울트라 이 약은 흉터가 있는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하고 수분의 공급을 통하여 흉터의 형성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흉터? 그냥 괜찮겠지?라는 방치 없이 관리해 준다면 충분히

youndor.tistory.com

 

 

토피솔밀크로션 아토피치료 시작

토피솔밀크로션 몸이 지속적으로 가렵거나 접히는 팔뚝, 무릎 뒤 등이 더 심하게 가려워 계속 긁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병원 방문하여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토피솔밀크로션은 스테로이드가 함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