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스카도엠1mg주사액

미슬토에 대하여 알고 계신가요? 학명은 비스쿰알붐으로 한국에서도 서생 하는 겨우살이 영어 이름입니다. 독일에서는 미스텔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겨우살이는 참나무, 사과나무, 밤나무, 버드나무, 단풍나무 등에서 반기생하는 다년생 식물로 한방분야에서는 상기생이란 약재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알아볼 의약품은 이스카도엠 1mg 주사액에 대한 설명입니다.

 

목차

성분과 효능

효능정리

사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이스카도엠 1mg 주사액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투약 가능합니다. 특징은 앰플에 약간 연노랑의 투명액체가 들어 있는 주사제입니다.

 

성분은 비스쿰알붐 수용성 추출물을 사용하여 종양치료 및 종양수술 이후의 재발 예방, 전담증 병소 조혈기관의 악성질환 치료, 골수기능의 자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작용기전을 보면 미슬토에 있는 약 1700여 가지 성분에 있습니다. 단백질의 경우는 무려 600여 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을 통하여 면역항암제의 항암 작용과 면역강화 작용을 나타내는데 그 작용기전을 보면 암세포 사멸촉진입니다.

 

효능 정리

 

 

1. 세면기능회복 - T임파구 활성화를 통해 면역기능 증가

2. 암성 통증 완화 - 암성 통증 완화에 증가에 기여합니다.

3. 신진대사 증가 - 몸속의 독소 제거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4. 세포독성효과  - 암세포의 성장 억제와 암세포 파괴를 하는데 이는 비스코톡신과 미슬토렌틱에 의함입니다.

5. 백혈구 생성 촉진 -  방사선 치료당시 치료 효과 상승 및 항암치료가 어려운 경우 고주파온열 치료에도 효과적임

 

투약방법

초기 단계 사용 시는 0단계부터 점진적으로 용량을 조절해 나가는 처방을 받게 됩니다. 그전에 동일한 성분의 비스쿰알붐 투약을 하였다고 하여도 이스카도엠 1mg 주사액 사용 시는 다시 0단계 투약부터 고려해야 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투약 용량이 결정되는데 이스카도엠 주사액을 투약하고 나서 두통과 단기간 현기능, 춥고 떨림, 탈진 가능성, 무기력감 등이 생긴다면 이는 부작용이 아닌 충분한 용도의 투약을 받은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다만 이런 증상이 다음날에도 개선되지 않고 지속될 경우 투약용량을 감량하는 등의 용량조절을 필요합니다.

 

이 약을 투약받고 나서 그다음 날 나타나야 할 정상적인 증상은 가벼운 느낌과 컨디션이 제법 좋다는 느낌이 들거나 식욕과 깊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 약을 2일 한번 또는 매일 투약하는 경우 1회(앰플 1개) 당 20mg의 최대용량 투여 시 이상반응 증상을 보이는 경우 1주일 정도 투약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새로운 성분(숙주나무 추출액)으로 0단계부터 다시 치료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 약은 일주일 데 보통 2~3회 피하주사를 하는데, 별도 의사의 처방이 있다면 그에 따라 투약을 믿고 시행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은 신기능 장애 환자가 용량 조절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부작용

이 약은 염증이 급성으로 나타나거나 38도 이상의 고열증상이 있다면 투약을 하지 않고 개선된 이후 투약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빈맥을 동반한 갑상선기능항진증 환자,  뇌척수 종양환자,  두 개 내 전이 환자 등은 처방을 받았다고 하여도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투약을 해야 합니다.

 

특히 이 약을 투약받고 나서 열이 난다고 하여 해열제를 복용하여 열을 내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3일간 열이 지속될 경우 용량을 낮춰 이 약을 투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긴장 늦추지 말라

곤지름 사진 오해는 하지 말자

장꼬임 증상 아이들 상태 확인

눈흰자 파란색 무슨 문제가 생긴 걸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