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좀, 칸디다증, 어루러기 등의 피부 질환에 사용되는 의약품인 코모졸 연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무좀약의 종류가 많은데 이 약은 정말 많이 처방되고 사용되고 약입니다.

 

 

무좀균은 각질층의 손톱과 발톱에 침범하여 각질 영양분으로 유지되는 곰팡이입니다. 피부 각질을 녹이는 효소를 가지고 있는 곰팡이균이라 그냥 잘 씻는다고 없어지지 않으며 반드시 약을 통한 치료를 해야 빠른 치유가 가능합니다.

 

 

무좀은 죽을병은 아니지만 계절과 관계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으로 상당히 혐오스러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일하느라 바빠서 건강에 신경을 못 써도 무좀 개선을 위해선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모졸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이 필요 없으나 처방을 받아 구매 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코모졸은 전질 고른 흰색 크림입니다.

 

성분과 효능

케토코나졸 20mg을 사용하여 피부 백선, 족부백선, 피부 간디다 증, 어루러기, 지루성피부염, 비듬 등의 증상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루성 피부염인데 정확하게 알지 못하여 아무 연고나 마구 마르게 되는 우를 범하게 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피부가 건조하면서 각질도 많이 생기고 입술 주변이 부어 따갑고 합니다.

 

 

이런 피부는 조금만 피곤하고 마스크를 오래 쓰면 금세 여드름이 번지고 모낭염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런 경우 코모졸의 사용은 광범위 항진균제 효과를 통하여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난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즉, 무좀뿐 아니라 지루성 피부염, 어루러기 등에도 항진 효과를 보입니다. 다만 여드름에 크게 효과는 없으며 여드름 치료가 목적인 경우는 아크닌 액, 파티마 크림,  애크논크림등을 사용 권장합니다

 

연관 글 보기

파티마겔 항생제가 없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닌 액 이 제품이 여드름에 왜 좋은가?

에피듀오 겔 항생 여드름 치료제, 가격?

 

사용방법

이 약은 하루에 1회만 환부에 발라주면 되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하루에 2회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약으로 치료를 하였음에도 치료가 되지 않은 경우 다른 약의 처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부작용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이 약을 바른 곳의 홍반, 가려움, 건조함, 염증나 불쾌감 등이 나타날 수 있는 점을 알고 이 약의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부위별 이상반응은 아래와 같을 수 있습니다.

 

 

눈 : 흔하지 않게 이 약으로 결막염과 눈의 자극, 눈물이 늘어날 수 있음

피부 : 발진과 피부탈락, 여드름, 건조함, 탈모, 큰 물집 등이 나타날 수 있음

 

자극감이 너무 심할 경우 코모졸의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특히, 이 약을 바르고 의사의 지시 없이 붕대를 감아 환부를 밀봉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피부 치료를 위해 다른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다 코모졸로 넘어오는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를 한 번에 끊지 말고 오전 스테로이드 연고 저녁 코모졸 연고를 며칠 바르면서 서서히 끊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칸디다증에 이 약을 사용하는 경우 산성 비누의 사용을 줄이길 바랍니다. 그래야 칸디다균 증식을 억제하는데 이롭기 때문입니다.

 

임산부의 경우 이 약의 사용을 특별히 권장하지 않으나 이 약의 사용이 다른 어떠한 목적보다 유익하다고 판단되어 처방받을 경우 의사를 믿고 치료에 임하면 되겠습니다.

 

코모졸 크림 사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더미손크림 지루성 피부염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미손크림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방받아 놓은 더미손 크림이 집에 있다고 하

youndor.tistory.com

 

데옥손겔 빠른 피부질환 호전

오늘은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대옥손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 정도는 사용해본 피부질환 연고이나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인 만큼 뭔가 독한 성분이 들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