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약품관련

데옥손겔 빠른 피부질환 호전

정보 공화국 2022. 8. 30. 01:13

오늘은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대옥손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 정도는 사용해본 피부질환 연고이나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인 만큼 뭔가 독한 성분이 들어갔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우리는 스테로이드 성분에 대하여 정확하게는 몰라도 좋지 않다는 인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스테로이드 사용은 증상의 개선을 빠르게 도와주기에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기도 합니다.

 

데옥손겔 성분과 효능

 

 

이 약은 데속시메타손 성분을 사용하여  접촉피부염, 화폐상 피부염, 만성 단순 태선, 원형 홍반성 루푸스,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건선, 벌레 물려 가려운데, 한포진, 양진 등에 사용합니다.

 

특히 손에 올라온 수포인 한포진 증상에 이 연고는 코르티코이드에 반응을 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만 스테로이드 2등급에 해당하여 강력한 축에 속하기에 장기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방법과 주의점

데옥손겔은 하루에 1~3회 정도만 환부에 발라줍니다. 너무 많이 흥건하게 바르지 말고 살짝만 발라주어도 충분합니다. 증상이 완화되는 게 보이면 감량하는데 2일에 1회, 3일에 1회 등으로 점진적으로 중단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사용금지 환자

이 연고는 아래의 대상자가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기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환자를 제외한 임산부나 슈아나 소아, 고령자의 경우 전문가의 별도 처방이 있는 경우 그에 따라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연고의 성분에 과민 반응하는 환자

☞ 기저귀 발진이나 생식기, 항문의 가려움

☞ 입 주위 피부염이나 일반적인 여드름

☞ 고막 천공을 동반하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

 

부작용

이 연고를 사용하면서 전문가의 처방 없이 임의로 붕대를 감아 밀봉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경우 바이러스 감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항진균제를 별도 처방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데옥손겔을 사용하면서 여드름이나 모낭염, 작열감, 발진, 홍조, 가려움, 피부 건조, 땀띠, 한진, 욕창, 농포증, 여드름, 구진 등의 다양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의사항

 

 

이 약을 사용하면서 증상의 개선이 이루어지면 빠른 약의 사용을 중지함이 좋습니다. 이 약을 수유부가 사용하는 경우 오유로 이행한다는 보고는 없으나 수유 중에는 이 약의 사용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이 정도면 데옥손겔에 대한 내용은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는 손이나 발로 기타 피부에 사용함에 적절합니다. 다만 면도를 할 경우 면도크림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눈 주위 피부발진이나 두드러기에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라 눈 주위에 사용 시 자칫 백내장 등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글 보기 ◈

오메크린 이 약은 옴 치료제입니다.

베로아크림 오래 쓰면 안 되는 약입니다.

미노씬 캡슐 50mg 여드름에 처방되는 약

베루말 액 집에서 사마귀 치료 가능!

토피솔 밀크로션 아토피 치료 시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