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기에 물려서 가려운 곳에 사실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일주일 정도 지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만 워낙 가려움이 심하여 밤에 잠까지 설칠 정도라면 이 문제는 그냥 넘기지 않고 치료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된 의약품인 제올라크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성분과 효능

사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제올라크림은 일반의약품의 특성상 의사 처방이 없어도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진통 및 가려움 개선제입니다. 이 약은 아래의 성분을 통하여 벌레 불리고 가려운 곳, 습진, 두드러기, 피부염, 땀띠, 동창 등에 바를 수 있습니다.

 

- 디펜히드라민 10mg

항히스타민 성분으로 가려움과 알레르기 증상 개선 가능

 

- dl캄파 20mg

모세혀롼 확장으로  이 약의 성분이 충분히 흡수해 줄 수 있다.

 

- 멘톨 30mg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자극감 제공 가능

 

- 디부카인염산염 5mg

마취제 성분으로 신경자극 발생 전도 억제를 통해 가려움과 통증 개선 가능

 

- 에녹솔론 10mg

감초추출 성분으로 항염과 진통작용을 하며, 자극 완화 가능

 

 

지네 물렸을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다리가 많고 통통한 지렁이 같이 생긴 동물을 생각해 보면 얼마나 끔찍한지 알 것이다. 오늘은 지네가 집에서 나오는 이유와 지네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골

youndor.tistory.com

참고로 모기에 물리고 나서 엄청나게 가렵고 퉁퉁 부어 오르는 증상이 지속될 경우 단순 알레르기가 아니고 스키터 증후군일 수 있음을 염두해야 합니다. 이런 증상은 지네 물렸을 때도 나타날 수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사용방법

제올라크림은 여름철 바캉스 필수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유는 가려움 개선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이 약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으며 하루 4~5회 정도 사용해 주면 충분합니다.

 

다만 이 약은 누구나 구매하여 사용가능하지만 아래의 환자는 신중하게 사용을 권장하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소아(경련 가능성 주의)

2. 습윤 및 상처가 짓무름 환자

3. 본인이나 가족이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4. 연고나 화장품을 바르고 발진과 발적을 경험했던 환자

5. 의사의 별도 진료를 받고 있는 환자

 

주의사항

이 약은 어린아이들도 사용가능하나 30개월 이하 유아는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은 일반 피부에 사용을 해야 하며 눈 주위, 점막, 습진성 피부질환, 피부염, 상처부위에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제올라크림은 약 5~6일 정도 사용 하였다면 증상 개선이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개선 여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스테로이드 등의 외용제 사용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기보다 더 무서운 벌레 중에서 여름철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이 바로 쐐기 입니다. 생긴 것에 비하여 손으로 만졌다가는 정신이 번쩍 들 수 있으니 필히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쐐기벌레 건들면 정신이 번쩍

쐐기벌레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가을이 눈앞에 선뜻 다가오면서 산행을 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무서운 벌레에 대한 포스팅 좀 해 보려고 합니다. 쐐기벌레라고 들어 보

youndor.tistory.com

 

 

부작용

이 약은 큰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환자에 따라서 피부에 발진과 발적, 부종, 가려움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의약품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모기나 벌레 물리고 가려운 곳에 사용가능한 제올라크림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 제 글이 여름철 여행을 가는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