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의 뇌는 정말 많은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서 뇌는 쪼그라들게 되면서 운동기능저하나 기억력감퇴 증상을 가져와 정서불안, 자극성과민, 주위 무관심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되면서 삶의 의욕이 떨어지게 되어 이때 필요한 약의 복용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뇌기능 개선제로 처방되는 알포아티린연질캡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이 약은 유한양행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가능한 중추신경게 용약입니다. 겉 표면은 약간 갈색의 타원형 연질캡슐제로 YHAF의 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이 약의 성분은 콜린알포세레이트를 사용하여 뇌혈관 결손에 의한 2차 증상의 변성과 퇴행성 뇌기질성 정신증후군인 기억력저하와 착란, 의욕 저하, 집중력 감소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작용기전을 보면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신경전달 물질이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데 그 결과 뇌신호 자극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알포아티린연질캡슐을 복용함으로써 아세틸콜린 물질의 양을 풍부하게 하여 뇌기능이 빠르게 움직이게 하는 뇌기능 개선제입니다.

 

다른 글 보기

콜린알포세레이트 이 약은 뭘까요? 주의!

나푸롤정 뇌혈류 개선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카니틸정 뇌혈관에 문제가 생겼다면 복용

 

복용방법

 

 

의사의 진단에 따라 복용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하루 2~3회 복용을 하는데 1회 400mg을 복용합니다. 다만 이 약은 한 번에 많이 복용한다고 하여 뇌기능이 더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과량 복용은 오히려 뇌기능을 너무 과도한 촉진으로 한계가 생기고 부작용만 더 늘어나게 됩니다.

 

아세틸콜린 물질이 너무 부족해도 문제지만 과도할 경우 운동과자, 신경과민, 적개심, 경련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치료의 의미가 없어지고 쏟아지는 졸음과 위염증상을 경험할 수 있어 주의를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알포아티린연질캡슐은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복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의 복용으로 위염, 위장 관련 질환, 졸음, 과민반응, 적개심, 신경질, 경련, 운동과다 등의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계속 복용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이 치매 치료제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뇌기능 개선과 저하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한 영양제라고 생각하면 무난해 보입니다.

 

부작용

이 성분의 뇌기능 개선제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말이 많았죠. 치매 치료가 된다. 안된다.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몇 년 사이 이 약을 복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이 약은 연질캡슐이다 보니 열이 취약하기에 여름철 실내에 보관 시 주의해야 합니다.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약이 상하지 않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되도록 냉장보관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