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이 길을 걸으면서 멀미가 생긴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내가 보는 사물과 느끼는 감각이 일치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차를 타면 멀미가 생긴다?

 

이것은 나는 앞으로 간다고 뇌가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여기 저기 방향도 바꾸고 뒤로도 가고, 위아래로 흔들리면서 뇌는 혼동이 오면서 멀미가 생기게 됩니다.

 

멀미가 와서 어지러움이 생기면 다행이지만 손발이 차가워지고, 가슴도 두근거리는 증상이 겹치면서 불안과 식은땀, 구토 등이 동반되는 증상이 생기면 차를 타고 계속 이동하는 것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약국에 판매하는 멀미약의 종류는 진정작용을 돕는 항히스타민제와 키미테패취에 함유된 스코폴라민 성분의 멀미약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걱정된다면 디노타시럽 아이들 멀미약 사용

 

 

토스롱 액 성분과 효능

◈ 디멘히드리네이트 116.67mg

◈ 스코폴라민브롬화수소산염수화물 0.83mg

◈ 니코틴산아미드 66.67mg

◈ 카페인무수물 100mg

◈ 피리독신염산염 16.67mg

 

이 약의 성분을 보면 멀미약의 종합판입니다. 부교감신경차단제인 스코폴라민 성분이 함유되어 메스꺼움이 심하고 구토를 많이 할 경우 효과를 보일 수 있는 성분입니다.

 

그리고 항히스타민제인 디멘히드리네이트 성분을 통하여 알레르기와 진정작용에 도움을 주는데, 이는 구토 중추 억제를 통하여 메스꺼움을 진정시켜 줍니다. 키미테 패치 붙이면 3일 가는 이유

 

 

카페인 무수물이 다른 멀미약 대비 무려 10배 정도의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으로 인한 졸음을 막기 위함이지만 그 용량이 가히 압도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또한 피리독신이란 비타민B6 성분을 함유하여 메스꺼움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멀미는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 약이 아닌가 싶습니다.

 

복용방법

만 15세 이상의 성인 30ml(1병)

만 11세 이상 ~ 만 15세 미만 3분의 2병(20ml)

만 7세 이상 ~ 만 11세 미만 2분의 1병 (15ml)

만 3세 이상 ~ 만 7세 미만 3분의 1병(10ml)

 

위와 같은 용량으로 차량 탑승 30분 전에 복용하며, 1회 복용 이후 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어야 하며, 하루 최대 복용 가능한 횟수는 2회이니 그 이상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뱅드롱 액 멀미도 치료해야 한다.

 

 

주의사항

토스롱액은 수유부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복용을 하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토스롱액을 복용하면서 다른 감기약,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진해제, 진경제 등의 복용을 해선 안 되겠습니다.

 

다만 이약을 복용하기 전 녹내장 환자,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심장장애 환자, 폐기종 환자, 배뇨장애 환자, 수유부 등은 이약을 복용하기 이전에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권장합니다.

 

부작용

쉽게 구할 수 있는 멀미약이지만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발진, 눈의 충혈, 가려움, 두통, 안면홍조, 배뇨장애, 목마름 등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 까지 알아본 토스롱액은 성인이 복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어린이 전용 멀미약인 뉴소보민시럽과 노보민 시럽, 이지롱액등이 있으니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감사합니다.

 

보미롱산 약국 멀미약

오늘은 약국 멀미약은 보미롱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일제약에서 출시한 일반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없이 구맥 가능한 진토제입니다. 패치 형태의 멀미약은 부작용이 경구용보다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