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약품관련

마미즈시럽 간편하게 짜 먹이세요

정보 공화국 2022. 12. 13. 01:31

 

오늘은 어린이 전용 멀미약인 마미즈 시럽에 대하여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일반의약품이라 의사의 처방과 무관하게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약입니다.

 

아이들 중에는 차를 30분 이상 타면 어지럽다고 하면서 울렁거린다고 하소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넌 꼭 어디 가려고 하면 어프더라", "아까 과자를 그렇게 많이 먹으니 어지럽고 토할 거 같은 거야"라고 혼내서 될 일이 아닙니다. 디노타시럽 아이들 멀미약 사용

 

 

멀미는 아이의 의지와 상관없이 시각적인 부분과 뇌에서 인지하는 것이 다를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억지로 참게 하지 마시고 마미즈 시럽을 약국에서 사서 먹이면 됩니다.

 

1곽에 2 포식 들어 있으며 1포에 6ml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포도 맛이라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소를 넣지 않아 부작용 우려를 줄였습니다.

 

성분과 효능

▶ 디멘히드리네이트 25mg

▶ 카페인 무수물 10mg

▶ 피리독신염산염 2.5mg

 

 

위에서 보이는 카페인 무수물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카페인이 맞으나 함량이 그렇게 높지 않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오히려 부착형 멀미약인 키미테 패치를 아이들이게 함부로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이유는 아이들이 졸음이 쏟아지는 진정작용을 막기 위함입니다. 오히려 자는 것이 낫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것이 아닌 약에 의해 졸음이 오는 것은 그다지 달갑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리독신이란 비타민B6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구토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멀미약을 먹이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부작용 때문인데, 이는 스코폴라민 성분 때문이었습니다. 이약은 스코폴라민 대신 디멘히드리네이트를 함유한 마미즈 시럽은 멀미로 인한 두통과 구토, 어지러움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미테 패치 붙이면 3일 가는 이유

 

복용방법

아래의 용량으로 차량 탑승 30분 전쯤에 복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추가 복용을 할 경우 복용 한 때로부터 4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을 해야 하며, 1일 복용 가능한 최대 횟수는 3회입니다.

 

만 15세 이상 1회 2포

만 11세 이상 ~ 만 15세 미만 1회 8ml

만 7세 이상 ~ 만 11세 미만 1회 6ml

만 3세 이상 ~ 만 7세 미만 1회 4ml

 

주의사항

 

 

마미즈 시럽은 만 3세 미만의 아기들과 수유부가 복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약을 복용하면서 다른 감기약이나 항히스타민제, 진정제, 진해거담제의 복용을 병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약은 누구나 쉽게 구매 가능한 멀미약이지만 녹내장 환자, 임산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배뇨장애 환자, 폐기종 환자, 호흡기 질환자가 복용하기 전 의사나 약사와 충분한 상담을 권장합니다.

 

부작용

아주 순한 멀미약이지만 간혹 환자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온몸의 발진, 가려움, 심계항진, 목마름 등의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약은 성인도 복용 가능하오나 오전에 복용하였다면 저녁에 음주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뱅드롱 액 멀미도 치료해야 한다.

 

여기까지 알아본 마미즈 시럽은 디멘히드리네이트 성분인 항히스타민 멀미약으로 뇌를 진정시키는 작용기전을 가진 약입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항상 올바른 정보의 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