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비에정

듀비에정은 국내 20번째 신약으로 종근당에서 개발한 당뇨병 치료제 입니다.

무려 14년만에 신약을 갖게 된 것 입니다.

 

총 10회의 임상시험을 거쳐 안정성이 높은 약물이기도 하죠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하여 듀비에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이 약은 종근당의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와 복용가능합니다.

신약임에도 보험적용이 가능하며 파란색 원형의 알약으로 CKD식별표기가 특징입니다.

성분

로베클리타졸황산염0.5mg

 

 

 

이 성분의 역할은 인슐린의 양이 늘어나지 않음에도 혈당을 낮추고 췌장의 기능 유지를 돕습니다.

특히 로베클리타졸황산염의 가장 큰 장점은 당뇨환자 중에서도 인슐린의 분비가 되긴 하나, 작용이 원활치 않은

제 2형 당뇨병 환자에게 단독투여가 가능한것은 물론 기존 당뇨치료제와 병용가능합니다.

 

즉,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효능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조절능력이 높아지도록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함

단독요법 또는 병행요법 가능합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면 됩니다.

 

복용방법

식사 전후를 불문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하루 1알 복용하면 됩니다.

또한 경증이나 중등도의 신장애 환자의 경우도 복용량 조절 필요 없이 하루 1알 입니다.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안정성에 대한 입증이 부족하게 복용권장하지 않습니다.

만약 의사의 별도 처방이 있는 경우 그에 따라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단, 간장애환자의 경우 활동성 간질환 또는 혈청 트란스아미나제 수치인 ALT, AST가 두배이상 증가할 경우 이 약을

복용하면 안되기에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투약금지자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환자, 간장애환자, 중증 신장애환자, 1형 당뇨병환자, 수술전후, 중증의 외상 환자, 중증의 심부전,

중증의 감염증 환자, 당뇨병성 케톤산증 환자,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 입니다.

 

다만, 폐경전 여성과 부종환자, 다른 혈당강하제 투여중인 분, 울혈성 심부전 환자의 경우 복용금지대상자는 아니나

복용전 신중하고 주의해야 합니다.

 

 

 경고

부작용

가장 흔한 이상반응은 부종, 두통, 가슴통증, 변비, 설사, 가슴쓰림, 상기도감염, 기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울혈성 심부전 증상이 있는 분들은 이 약물 성분의 일부가 체액 저류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당뇨병 증상의 환자는 혈액검사, 소변검사, 안과검사, 활력징후등을 정기 검사 하여야 합니다.

 

전문가를 위한 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