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긴장 완화제로 많이 처방받는 인데놀정10mg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그래서 일명 "면접약" 으로 유명한 약이죠!

 

이 약은 심박수를 낮추는 효능으로 졸음과 어지러움, 피로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과량 복용한 경우의 예이며, 일반적인 처방으로는 쇼크 같은 이상반응은 흔치 않습니다.

 

 

단, 이 약이 면접약으로 소문이 나면서 무분별하게 집에 남아 있는 약을 임의로 건네주거나, 처방 없이 이 약을

함부로 유통 시키는 사례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토하여 인데놀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인데놀정10mg

동광제약에서 나온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으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보험코드번호는 645902470이며, 흰색의 원형 나정의 알약으로 식별표기는 DK,10입니다.

 

 

성분

프로프라놀롤 염산염 10mg

이 성분은 배타 차단제로 양성종양의 일부인 혈관종을 치료합니다.

 

혈관의 이완을 유도하여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은 신경세포의 특정 수용체를 억제하기에 가능합니다.

프로프라놀롤 염산염은 고혈압뿐 아니라 부정맥, 협심증, 크롬 친화 세포증 등에 효능을 보입니다.

 

 

효능

 

복용방법

발작성 심방세동이나 빈백 성심 방세 동의 경우 식전마다 복용과 취침 전까지 포함하여 하루 3~4번 복용합니다.

협심증으로 인데놀정10mg을 복용하는 경우 하루에 2~4번을 나눠 드시면 됩니다.

 

고혈압으로 복용하는 경우 처음엔 하루 2번 복용을 합니다. 이렇게 복용을 함에도 효과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약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투약 권장하지 않습니다.

임산부가 복용할 경우 자궁 내 유산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유부가 복용할 경우 태아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미쳐 신생아의 저혈당은 물론 태아의 서맥이 보일 수 있습니다.

 

복용 금지자

소아, 임산부, 수유부, 저혈압 환자, 울혈 심부전 환자, 심인성 쇼크 환자, 대사성 산증 환자의 경우 복용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심부전이 조절되지 않거나 말초순환장애가 중증인 분들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신중투 여자

당뇨병 환자 중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저혈당 증상의 확률이 높을 수 있음으로 신중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노증후군, 간헐성 파행 환자의 경우 이 약으로 말초동맥 순환장애 가능성 있음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부작용

인데놀정10mg의 이상반응은 인후통의 발열이나 구갈, 구역, 구토,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단, 이 약으로 인하여 시각장애, 환각, 비틀거림, 악몽,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복용 중지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사항

이 약은 졸음이 나타날 수 있기에 장시간 운전하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문맥성 고혈압 환자의 경우 간 기능의 악화로 간성 뇌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신생아나 소아, 어린이,  고령자, 투석환자, 만성 간질환자의 경우 이 약을 과량 복용할 경우 저혈당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에 중증의 혼수상태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약 복용 시 주의할 점

특히 인데놀정과 리도카인을 병용할 경우 혈장농도가 30%까지 증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과 함께 복용 시 혈장의 농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약물은 퀴니딘, 와르파린, 토오리다진 등이 있습니다.

 

과량 복용시 처치 방법

인데놀정은 과량 복용시 급성 심부전이나 기관지 경련, 저혈압 등의 증상을 유발 가능합니다.

과복용 한 경우 위세척이나 하제 사용 등의 방법으로 처치를 권장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결국 알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하여 수도권은 다시 2.5단계 격상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비수도권 지역은 2단계 격상 예정이라네요 이렇게 코로나와의 힘든 사투로 너무 고생들 많으십니다. 먼저 힘내시

youndor.tistory.com

 

 

엔테론정 150mg 이 약의 정확한 정보!

안녕하세요 정맥림프 기능부전이란 혈관과 림프관이 늘어나 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조직액이 정체되어 부종이나 염증이 유발되는 만성 질환의 일종입니다. 그 원인으로는 노화, 임신,

youndor.tistory.com

 

 

우루사정 100mg 이 약 궁금하면 보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우루사 모르시는 분들 계실까요? 우루사란 약의 종류도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잘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이 약을 먹는다고 모든 사람이 피로가 회복되고 간 기능이 회복될까요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