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루모액은 마시는 위장약으로 1980년대 흑색 TV를 통해 광고를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광고의 효과는 파격적이지 않았으나 이순재 배우가 광고를 했었던 소화제입니다. 만약 속이 더부륵하고 고기 먹고 난 이후 속이 불편하다면 강레오액의 복용을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강레오액 알아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노루모액은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소화제로 성분은 아래와 같으며 효과는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식체, 구역, 구토, 위통, 위산과다, 위부불쾌감, 신트림 등 개선입니다.

 

성분은 글리신, 오이게놀, 탄산수소나트륨, L멘톨입니다. 이 약의 핵심 성분은 바로 탄산수소나트륨입니다. 따른 제산효과를 가지고 있는 이 성분은 위산과 반응하여 즉각적인 산을 중화시켜 속 쓰림을 개선합니다.

 

여기에 소화를 위해 글리신과 멘톨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글리신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소화를 돕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복용방법

노루모액은 성인기준 하루 두 번을 식후 복용을 합니다. 이 약이 일반의약품이라고 하여 음료수처럼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으면 병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약을 약 2주 정도 복용하였음에도 증상 개선이 없다면 반드시 병원 진료를 통해 속이 거북하고 쓰린 이유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의사항

노루모액은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고 하여도 3개월 미만의 갓난아기에게 절대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1세 미만의 영아는 되도록 이 약의 복용을 시키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만약 고기나 과식을 하여 속이 많이 불편한 경우는 이 약보다는 노루모에스산의 복용을 해 보는 것이 좀 더 속이 편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부작용

노루모액을 복용하면서 환자에 따라서 설사나 변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한 이후 계속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노루모액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오타이산 일본 소화제가 더 좋다?

일본 여행을 가면 꼭 구매하는 약 목록 중에 소화제 오타이산이 있습니다. 오타이산은 천연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좋아 인기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오타이산은 종류는 산제와 정제로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