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티캄은 한국신약에서 생산 중인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과 관계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생약성분의 진통제로 그 특징은 장방형의 경질캡슐로 빨강과 흰색이 반반씩 섞여 있으며 ATC라는 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인펙신캡슐(은교산) 이 약의 주의점 확인

 

안티캄은 일명 은교산으로 불리는 생약성분의 진통제로 동의보감에도 처방이 있을 정도로 전통과 역사가 있으며, 그 효과 나쁘지 않습니다.

 

 

성분과 효능

▶ 감초 426 mg

▶ 금은화 710 mg

▶ 길경 426 mg

▶ 담죽엽 284 mg

▶ 두시 356 mg

▶ 박하 426 mg

▶연교 710 mg

▶ 영양각 22 mg

▶ 우방자 356 mg

▶ 형개 284 mg

 

위와같은 성분의 조합으로 전염병 및 급성질환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작용기전은 춥고 고열이 동반되는 목 통증과 기침, 급성 폐렴, 급성 기관지염, 감기, 유행성 질환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때 코로나로 인하여 고생하는 분들이 상비약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일반 약품 대비 생약성분이라 부작용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은화, 연교의 작용기전은 소염작용을 돕는 약초로로 은교산 처방의 가장 핵심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염, 해열, 항균 작용에 도움을 주어 목의 통증과 기관지 염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래 배출을 돕는 길경(도라지)를 추가하여 환절기 인후통과 기침에 좋습니다. 형개를 추가함으로써 열을 내리는 해열 작용과, 감초의 소염작용으로 종합감기약 성분의 조합입니다.

 

 

복용방법

이 약은 성인 기준 1회 2알을 하루 세번 식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7~14세의 경우는 2알이 아닌 1알만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 약은 5세 미만의 아이가 복용을 하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특히 현재 고혈압환자, 부종환자, 심장에 무리가 가는 환자, 신장애 환자, 위장 허약한 환자, 체력 허약자, 임산부, 수유부, 고령자는 이 약을 복용전 의사나 약사분과 상담을 한 이후에 복용을 해야 합니다.

 

부작용

부작용이 적은 약이나 환자에 따라서는 이상반응이 동반될 수 있는데 식욕부진, 구역감, 가려움, 발진, 발적, 저칼륨혈증, 부종과 체중증가, 요량감소, 사지경련,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런 부작용 증상이 일시적이않고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다른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주의사항

어린이가 혼자 복용하도록 하지 마시길 바라며 이 약을 4일 정도 복용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치료 방법을 강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약은 장기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생약성분이라고 하지만 장기 복용할 수 있는 약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약을 복용하면서 다른 진통제를 복용하지 말 것을 제발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약 보기

 

몬테리진캡슐 이 약은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 치료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식을 동반하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인 몬테리진캡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비염과 천식은 별개의 질병이 아니며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youndor.tistory.com

 

래피콜데이 약국에서 판매하는 코로나약

래피콜데이 이 약은 종합감기약입니다. 유한양행의 일반의약품인 래피콜데이는 의사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약으로 해열, 진통, 소염제이다. 외관은 투명한 빨간색에 RPCP식별표기

youndor.tistory.com

 

그린노즈 부작용 적은 콧물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린노즈캡슐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노즈는 코막힘과 재채기, 눈 코의 소양증에 효과에 도움을 주는 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비교적 저렴하고 쉽게 구매

youndor.tistory.com

 

용각산쿨 - 가래를 방치할 이유가 없다.

예전에 은색 알루미늄 통에 들어 있는 하얀 가루약을 본 사람들이 있나 모르겠으나 가래나 목이 답답하고 간질 거리면 용각산이란 가루를 아버지께서 입에 전용 스푼으로 털어 넣어 주던 기억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