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모잘탄정

이 약은 고혈압관리를 하기 위해 복용하는 약 입니다.

2009년 당시 한미약품에서 복합 개량신약을로 출시하였으며, 순수 국산기술로 만든 국내산 약 입니다.

 

이미 이상 3상 시험결과에서 혈압강하 효과가 우수하게 확인되었으며, 현재까지도 고혈압약으로 많은 처방을 기록하고

있는 약 입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하여 아모잘탄정5/5mg에 대하여 정확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한미약품의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약 입니다.

보험적용(보험코드 643504680)이 가능하며, 흰색 타원형의 필름코팅정입니다.

아모잘탄정 5/50mg 외형 특징은 Amosartan 5/50입니다.

 

 

성분

로사르탄칼륨 50mg

암로디핀캄실산염 7.841mg

 

고혈압은 보통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9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이 정말 무서운 이유는 다양한 합병증과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합병증은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기에 더욱 더 고혈압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특히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기에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는 알 수가 없으나 혈압체크를 시간 날때마다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효능

즉, 이 약은 혈관의 확장작용으로 혈압을 낮추고 심장부담을 감소시켜주고 심장으로의 산소공급을 늘려주는약 입니다.

 

복용방법

아모잘탄정은 식사의 전후를 따지지 않고 복용가능합니다.

되도록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1알 복용합니다.

단, 18세 이하 소아의 경우 이 약에 대한 안정성과 유효성의 입증이 없기에 투약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투약금지자

- 아모잘탄정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분 또는 수유부

- 중증의 간기능환자나 대동맥판협착증 환자

- 속 환자

 

다만, 위와 같은 투약금지자외 중중의 신장애 환자나 투석환자, 고칼륨혈증환자, 엄격한 염분제한 환자, 혈관 내 유효

혈액량 감소환자의 경우는 복용금지는 아니며, 신중하게 복용해야 할 대상자 입니다.

 

 

부작용

가장 흔한 이상반응은 어지러움과 두통입니다.

 

 

 

 

주의사항

1) 혈압강하작용으로 인한 어지러움이 생길 수 있기에 운전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2) 암로디핀 성분은 혈장농도의 반감기가 길기에 투약 중지 후에도 일정한 혈압강하작용을 나타내기에 투약 중지후

다른 혈압강하제 투여할 경우 반드시 투여간격을 확인하고 신중히 투여 권장합니다.

 

다른 약복용시 참고할 점

1) 다른 혈압강하제와 병용시 작용이 증가될 수 있기에 신중투여 확인해야 합니다.

2) 암로디핀성분과 로사르탄 성분에 대한 약물 상호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산부 주의사항

수유부의 경우 아모잘탄정5/50mg 성분이 유즙으로 분비여부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동물실험에서 이 약 성분중 일부가 모유 중으로 이행된 적이 있기에 투여하지 않습니다.

 

소아/소령자 투약사항

만 18세 이하의 소아환자의 경우 아모잘탄정 복용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고령자 기준은 75세이상으로 고혈압 초기 치료시는 이 약의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아모잘탄정5/50mg의 경우 고혈압 치료제로 훌륭한 약임에는 틀림이없습니다.

고혈압은 평소의 식습관이 많은 영향을 미치기에 짜게먹는 사람과, 흡연, 음주, 비만 등의 영향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무엇보다 가족력이 있는 분들의 경우는 반드시 혈압관리해야 침묵의 살인자인 고혈압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퀴노비드 안연고 이 약은 항생제입니다. 주의하세요!

퀴노비드 안연고 이 연고는 항생제입니다. 즉, 광범위한 균에 적용기 가능하나 세균에 내성이 생길 수 있음으로 정확한 사용방법을 준수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연고입니다. ■ 목차

youndor.tistory.com

 

 

로이코비에스액 정확하게 알고 사용하자!

로이코비에스액 이 액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해 놓았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약은 고함량 비타민B군 복합제로 빠른 피록회복이 필요하거나 임산부, 수험생에게 필요할 수

youndor.tistory.com

 

 

에펙신 이 의약품의 정확한 설명!

에펙신 오늘 알아볼 의약품은 다양한 세균성 질환에 효능을 보이는 약 입니다. 이 약은 항생제 성분을 사용하기에 과량 복용은 절대 금물인 약으로 복용방법을 정확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그럼,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