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는 질염 치료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있기에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처방이 가능합니다.

 

후라시닐정은 곰팡이성 질염인 칸디다증에 복용하는 약이 아닙니다.

이 약은 질편모충염이란 질환에 복용을 합니다.

질 편모충염은 과거 트리코모나스 질염에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성관계를 통하여 원충이 여성의 질에 기생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반드시 성관계를 통하여 감염되는 것은 아니나 대부분 성관계를 통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로 남성의 경우는 전립선이나 요도에 기생해서 나타납니다.

 

 

 

대표저인 증상으로는 분비물인 냉이 물처럼 흐르기에 속옷이 다 젖을 수 있고 악취를 동반합니다.

또한 따가운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질편모충염과 관련된 의약품인 씨제이 후라시닐정에 대하여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제이 후라시닐정

이 약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기생 동물에 의한 항원충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흰색 원형 알약으로, 보험코드는 640002760이며 FLA라는 식별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성분

메트로니다졸 250mg

 

효능

트리코모나스증, 혐기성균 감염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복막염이나 간농양 같은 복부 내 감염증에도 사용하며, 피부조직의 감염증, 자궁 내막염, 뇌수막염,

마에바증 등에도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복용 방법

질염의 증상인 트리코모나스증에 의하여 복용할 경우 하루에 2번(1회 1알)씩 10일간 복용합니다.

만약 혐기성균 감염증으로 복용 할 경우 성인 기준 하루에 3~4번 복용(1회 2 알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복용 방법은 환자의 상태와 조건에 따라 의사의 처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용 금지자

즉, 신장과 간장애 환자의 경우 신중히 투여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한 지 3개월 이내일 경우 복용 권장하지 않으며 수유부의 경우도 아기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으므로 이 약을 복용하였다면 24시간 이상 수유를 중단해야 합니다. 

 

 

 

 

후라시닐정 부작용

사람 다마 나타나는 후라시닐정 부작용 증상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발진, 가려움, 홍조, 속이 거북함,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혼돈, 졸음, 환각, 경련, 일시적 시각장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운전과 기계조작을 금지해야 합니다

또한 이 약을 10일 이상 복용한 경우 정기적 임상검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약과의 관계

씨제이 후라시닐정을 복용하고 있다면 투여가 끝난 이후라도 약 3일간은 음주를 조심해야 합니다.

음주를 하게 될 경우 두통, 구토, 어지럼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과 미졸라스틴(항히스타민제)을 병용 투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언급드리자면 질 편모충염에 걸렸을 경우 남성분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성분만 치료되고 남성분에게 원충이 남아 있을 경우 성관계를 통하여 재발 가능성이 아주 높기에

반드시 함께 치료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남성 관련 정보 보기]

 

센글라정50mg 남자에게 선택 받은 이유

발기부전의 증상은 이제 젊은 층에서 쉽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의 경우 운동부족에 서구적 식습관의 변화가 영양이 적지 않을 듯한데요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심리적인 요인

youndor.tistory.com

 

 

비아그라 복용법 정확히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토록 유명한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력제로 잘 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아니니 여기 저기에서 수소문 하여 카피약을

yound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