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라마이신안연고

이 약은 화이자제약의 안연고로 지난해 품절로 구하기 어려운 약중에 하나였습니다.

테라마이신은 결막염이나 각막염, 안검염에 사용하는 약으로 수입되어오는 의약품입니다.

오늘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테라마이신안연고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특징

성분

효능

사용방법

 

특징

한국화이자제약 수입제조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감각기관용약 안과용제로 분류하며 미황색의 연고제로, 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보험코드 648901081)

 

성분

- 옥시테트라사이클린염산염 5mg/g

이 성분은 방선균의 일종에 의해 생산되는 광범위 항생물질입니다.

또한 세포막 투과성을 높여 세균을 사멸시키며, 그람음성균이나 그람양성균 등의 결막염을 유발하는 세균에 대하여 항균 작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폴리믹신B 황산염 10000IU/g

폴리믹신B황산염도 항생제입니다.

이 성분도 세균의 인지질에 결합하여 세포막 투과성을 높여 세포막을 손상시켜 세균이 생존하는데 필요한 물질을 없애

세균을 사멸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효능

옥시테트라사이클린염산염 및 폴리믹신B 감수성에 의한 결막염, 각막염, 안감염 치료에 사용합니다.

 

사용방법

면봉에 약 1.3cm(완투콩 크기보다 작은 정도)하루에 약 2~4회 점안해 줍니다.

면봉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운상태로 눈꺼플을 잡아 당겨 테라마이신안연고를 짜서 넣어 주면 됩니다.

그 이후 눈을 몇번 깜박거려 각막에

잘 퍼지게 해 줍니다.

 

부작용

테라마이신 안연고를 사용하면서 흔하지 않으나 안검염, 결막염이 나타날 경우 사용중지 해야 합니다.

또한 눈물의 증가나 일시적인 작열감, 이물감이 나타날 수 있는 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이 약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주의 사항

이 약은 장기사용하는 연고가 아닙니다.

최단기간 사용을 권장하며, 암검염의 치료시 눈곱 등의 이물질을 깨끗히 제거한 이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점안용으로만 사용을 해야 하며, 다른 사람과 한 연고제를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의사의 처방으로 코피나 기타 치료용으로 처방을 받은 경우 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임산부 주의사항

단,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 처방대로 사용을 권장합니다.

 

 

 

티티베연고 아가들도 사용가능! Titibe Ointment

오늘은 아토피치료제로 많이 처방을 해 주는 티티베연고데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름은 귀엽지만 함부로 살 수 없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스테로이등 성분의 연고제로 5등급 제품이기에 비

gaomansasung.tistory.com

 

 

베아로반연고 추천해주는 이유! Bearoban Ointment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낭염에 많이 사용되는 연고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모낭염은 얼굴에 심한 염증이 계속 반복되는 아주 무서운 피부질환입니다. 피부의 면역상태가 깨지면 이 모낭염

gaomansasung.tistory.com

 

 

긁지말자~ 프레벨연고 몇가지 주의사항 [Prebel Ointment]

아기를 키우다보면 피부가 자꾸 붉게 변하고 뭔가 계속 뾰루지 같은것이 올라와 꼭 아토피 같아 보이는 증상을 보일 경우 대신 아파줄 수도 없고 마음만 아프게 마련입니다. 이런경우 엄마들은

gaomansasung.tistory.com

 

 

 

 

 

 

 

 

 

댓글